본문 바로가기

Life

도심공항 탑승수속 불가 항공사 정리

도심공항 탑승수속 불가 항공사 정리



국제선이나 국내선을 자주 이용한다면 서울이나 수도권에서 굉장히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는 도심공항


바로 대형 항공사들은 대부분 탑승수속카운터를 도심공항안에 마련해놓고 있기도 하고 인천공항/김포공항 으로 편리하게 이동할수 있게 리무진 서비스도 잘 구축해놓고 있기 때문인데요


내가 이용하게 될 항공사가 도심공항에 입주해있는지부터 확인해봐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런데 찾아보니 어떤항공사를 이용할수 있고 없는지 정리되어있는데가 많이 없는것같아서 제가 해보겠습니다





우선 가장 최근나온 정보는 일본항공입니다


2018/3/25부터 일본항공 인천-나리타행 노선 운휴결정에 따라 도심공항에서 탑승수속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일본항공 고객센터 연락처도 표시되어 있네요 (02-757-1711)




그리고 그 전에 필리핀항공몽골항공도 2018/02/28부로 탑승수속이 종료되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필리핀항공 또는 몽골항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3/1부터 인천공항에서 탑승수속을 해야한다고 하네요






아마 노선의 증감에 따라 도심공항에서 서비스하는 항공사나 항공편의 탑승수속이 결정되는것같습니다 ㅋ


아래는 삼성동 도심공항 기준으로 도심공항이용방법에 대해서 나와있습니다


1. 도심공항 여행사
2. 항공기탑승수속
3. 출국심사
4. 스타필드 코엑스몰
5. 도심공항 리무진

6. 인천공항(T1,T2) 내 전용출국 통로 이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