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verseas/2016.09 Spain

스페인 여행 3 마드리드(마드리드 스페인광장,마요르 광장)(Plaza de España, Madrid,Plaza Mayor)

스페인 여행 3 마드리드(마드리드 스페인광장,마요르 광장,그란비아 거리)(Plaza de España, Madrid,Plaza Mayor,Gran Via)

 

 

 

첫날 일정으로

우리는 마드리드에 있는

스페인 광장에 들렀어요

 

정확한 명칭은

플라자 데 에스파냐라고 하는데

도심속에 있는 큰 공항이었구요

 

그란비아 거리라는

마드리드의 번화가 입구쪽에

위치해 있더라구요 ㅋ

 

아래 보이는탑이

이 광장의 상징적인 건축물인데요

 

 

스페인의 대표작가

세르반데스 서거300주년 기념탑이래요

 

 

 

위에 동상을 자세히 보시면

탑 정가운데 근엄하게 앉아계신분이

 세르반데스 동상이구요

아래 동상을 자세히 보시면

왼쪽엔 로시난테를 타고있는 돈키호테

오른쪽에 당나귀를 타고있는 산초

볼수 있어요 ㅋㅋㅋ

 

 

마드리드 시민들이

한가로운 아침을 즐기고있는게

참 여유로워 보이더라구요

 

제 블로그 다른글을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보라카이를 다녀와서

아 영어공부를 좀 해야겠다

싶어서 한창 영어공부를 하다가

가게된 스페인 여행이라

근거없는 자신감이 생길때였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아가타랑 똑같은모양의

강아지를 데리고 산책하는

젊은 남자에게 같이사진찍자고

말을 걸었는데

영어를 절대 못알아듣는....

 

 

아래는 그냥

스페인느낌나는 가게가

있길래 찍어놔봤어요 ㅋㅋㅋ

 

 

두번째 목적지는

마드리드에 마요르 광장!

Plaza Mayor

Mayor가 영어로는 시장인데

스페인어로는 어른이라는

뜻인....ㅋㅋㅋㅋ

 

 

 

마요르 광장은

스페인의 펠리페2세가

궁전을 마드리드로 옮기면서

짓게 되었다고 해요 ㅋㅋ

 

아래 사진은 펠리페3세의 기마상인데요

다른곳에 있던걸

이 광장 정중앙에 세워놓았다고

들었어요 ㅋㅋ

 

 

마요르 광장에서는

축제도 열리고

옛날에는 투우나 왕실 결혼식까지

열렸다고 했는데

 

큰화재가 몇번나서

매번 재건축을 했어야

했다고 하네요 ㅠ

 

마요르 광장 다음엔

그란비아 거리는 조금

걸어봤는데요

 

한글로는 그란비아 거리

스페인어로는 Gran Via

영어로는 Great Way

라고 불리운다하니

대충 느낌오시죠?ㅋㅋ

 

 

[Overseas/2016.09 Spain] - 스페인 여행 2 마드리드(바라하스 공항,토르칼 호텔)(Aeropueto de Madrid-Barahas,Torcal Hotel)

[Overseas/2016.09 Spain] - 스페인 여행 1 (삼성역 도심공항,마티나 라운지,스카이허브 라운지)(Samseong Station City Airport,Matina Lounge,Sky Hub Lounge)

[Overseas/2016.07 Philippines-Boracay] - 필리핀-보라카이 여행 14 (헤난 삼겹살,크래프트 오브 보라카이,어메이징쇼)(HENNAN Samgyeopsal,Craft of Boracay,Amazing Show)

[Overseas/2016.07 Philippines-Boracay] - 필리핀-보라카이 여행 13 (시푸드 바베큐,화이트비치 수영)(Sea Foods BBQ,White Beach Swimmin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