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verseas/2018.03 Vietnam-Mui Ne

베트남 무이네 여행22-무이네시장 (CHO MUI NE Market) 대박 길거리음식 반깐 Banh Can




베트남 무이네 여행22-무이네시장 (CHO MUI NE Market) 대박 길거리음식 반깐 Banh Can



베트남 무이네 여행19-타오하무이네 호텔 체크인 룸컨디션

베트남 무이네 여행20-무이네 베스트커피 케이트커피 영업시간,메뉴판,분위기

베트남 무이네 여행21-무이네 no.1 보타니카 스파 가는길,가격 총정리

(▲위 제목 링크 클릭하면 해당 글로 이동합니다)


앞에서 이야기했듯이 일출 지프투어를 마치고 조식먹고 한숨잤다가 로터스빌리지 체크아웃하고 타오하무이네 호텔에 체크인하고 케이트커피에 들렸다가 보타니카스파에서 마사지를 받고 숙소로 돌아와서 다시 오후 일몰 지프투어에 몸을 옮겼어요ㅎ


그런데 반가웠던건 일출때 우리를 데리고 이동해줬던 앳된 젊은 베트남기사랑 또 만났다는 사실! 앞에도 포스팅한적이 있었는데 애초에 일출과 일몰투어의 코스가 동일하고 순서만 조금 달라지기 때문에 우리는 일몰투어때는 코스를 약간 변경했어요ㅎ


레드샌듄 가기전에 Cho Mui Ne 라는 무이네 시장에 들러서 조금 구경을 해보고 레드샌듄으로 넘어가기로 했거든요 ㅋ다른 일정은 다 빼고 ㅋ 프라이빗투어로 두번 이용하니 할인도 많이 해준편이었구요 ㅋ


무이네마켓 위치는 아래에 빨간포인트를 찍은곳이에요 ㅋ




일몰이 약 5시쯤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그전엔 레드샌듄에 가서 포인트를 잡고 있어야 원활한 감상이 가능하기 때문에 우리는 약 3시반정도부터 출발했었는데요 그때 시장에 도착한게 이른 시간이어서 문은 안연곳이 많았는지 그 시간이 늦었던건지는 잘 모르겠어요


그런데 나트랑 여행때도 덤시장을 빼먹었었기 때문에 베트남의 시장이라는곳에 흥미가 아직 있었고 특별히 뭘 사고자 했다기보다는 그냥 한번 둘러보고 싶은 마음이었어요 ㅋ


어딜 여행가든 시장을 가봐야 그나라를 잘 알수 있다고 하잖아요?ㅎ



더운나라라 그런지 과일들의 당도가 굉장히 높아서 맛있었는데요 베트남 수박은 유난히 맛있었어요 ㅎㅎ과일때문에라도 열대지역에서 살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였다니까요 ㅋㅋㅋㅋ 더운걸 그렇게 싫어하는데 ㅋㅋ



시장의 좀 더 깊숙한 곳에는 다 깜깜하고 문도 안열려 있고 비린내같은 냄새들도 많이나서 거의 입구쪽만 둘러보다가 밖으로 나갔는데 시장을 중심으로 상권이 형성되듯이 시장앞엔 시내만큼이나 오토바이가 많이 돌아다니고 시장 옆으로는 길거리음식을 파는곳들이 굉장히 많았어요ㅎ


쌀국수도 이나라에선 길거리음식이니까요 ㅋㅋ 길거리 쌀국수가 궁금하기도 했는데 제 포스팅을 계속 보신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전날에 무이네길거리에서 베트남피자라는걸 먹고나서 굉장히 만족도가 있었던적이 있었죠 ㅋㅋ


베트남 무이네 여행12-존맛 길거리음식 banh trang nuong 베트남피자


그런데 베트남피자는 우연히 현지인이 추천해줘서 먹어볼수 있었던 메뉴지만 우리가 가기전부터 먹어보고 싶었던게 있었는데 그게바로 반깐이었어요 그래서 기사한테도 반깐을 파는곳을 물어봤는데 자기도 모르겠는지 여기저기 사람들에게 물어보더라구요


그렇게 시장근처에서 조금 벗어나서 초등학교 있는쪽에서 드디어 찾아냈답니다! ㅋㅋ




쌀가루로 반죽을 만들어서 붕어빵구워내듯이 위와래 틀을 구워내고 그안에 달걀 을 넣어서 익힌음식인데 아래처럼 하나를 담아놓길래 주워먹을랬더니 아니라고 기다리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더니 1인당 2개씩 그리고 피시소스와 같이 주더라구요 



위의 사진이 그렇게 만들어진 2인분 한상차림입니다 ㅋㅋ 아래는 상세사진으로 ㄱㄱ 


쌀가루반죽으로 만들어서 그런지 약간 탄듯한 표면에서는 누룽지맛이 나서 고소한맛이었어요ㅋ 그런데 약간 싱겁다는 느낌이 드는데 그때 상큼?시큼?한 피시소스에 담궈서 같이 먹었더니 딱 조화로운 맛이 나타나더라구요 ㅋㅋ



이 반깐 만드는 동영상 아래에 첨부해둘테니 한번 봐보세요 ㅋㅋ 재밌어요 ㅋ





보통 관광객들이 오지 않는 위치라서 그런지 시장입구에서 지프차에서 우리둘이 내릴때부터 모든사람들의 시선을 한몸에 받으면서 여기저기 이동했었는데요 그시장에서도 더 벗어나서 도착한 이곳 초등학교 옆에서는 이제 막 학교 끝나고 집에가는 아이들과 아이들데리러온 부모님들로 북적였는데 역시 어느나라든지 아이들은 너무나도 이쁘고 귀엽더라구요 ㅋㅋ 아래는 우리에게 반깐을 선보여준 사장님? 의 미소과 가게사진입니다 ㅋㅋ



다음에는 일출투어때로 갔었지만 좋았어서 일몰의 분위기도 보고싶어서 재방문하는 레드샌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ㅋ


베트남 무이네 여행21-무이네 no.1 보타니카 스파 가는길,가격 총정리

베트남 무이네 여행20-무이네 베스트커피 케이트커피 영업시간,메뉴판,분위기

베트남 무이네 여행19-타오하무이네 호텔 체크인 룸컨디션

베트남 무이네 여행18-지프투어2 일출 피싱빌리지,요정의샘물

베트남 무이네 여행17-지프투어1 지도 일출 화이트샌듄,레드샌듄

(▲위 제목 링크 클릭하면 해당 글로 이동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