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verseas/2018.03 Vietnam-Natrang

베트남 나트랑 냐짱 여행1-도심공항 가는길,탑승수속,출국심사



베트남 나트랑 냐짱 여행1-도심공항 가는길,탑승수속,출국심사



언제나 설레는 해외여행 !!! 이번에는 베트남 남부로 떠나봅니다 ㅋ 제 카테고리를 보면 아시겠지만 유럽도 가보고 동남아도 다녀봤지만 전 싼물가와 친절한 사람들 그리고 훌륭한 자연경관 때문에 동남아시아를 선호하는 편이에요 ㅋ


게다가 베트남은 하노이-하롱베이를 다녀오고 사람들과 도시에 대한 아주 좋은 기억이 남아있어서 이번에는 남부 나트랑-무이네-호치민 을 다 둘러보고 올 9박11일 계획을 세웠답니다 ㅋ


미치지않고서는 세울수 없는 계획인걸 아는데 미쳤나봐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전 제주항공을 이용해서 in 나트랑 out 호치민 을 선택했는데요 제주항공은 도심공항이용이 가능하죠! 그래서 일찌감치 체크인을 해놓고 인천공항 라운지에서 현대다이너스카드로 휴식을 취하고 떠날생각으로 일찍 출발해봅니다 ㅋ




전 삼성동 도심공항이 가까워서 자주 이용하는데요 가는길을 아주 쉬워요 ㅋ 2호선 삼성역에 내려서 6번출구로 나가고 그다음에 쭉 직진하다가 백화점을 끼고 오른쪽으로 돌면 바로!



아래와 같은 CALT 한국도심공항 건물을 보실수 있어요 ㅋ


1층에 보시면 유나이티드,에어캐나다,아시아나,대한항공,델타항공 등 여러가지 항공사들의 간판이 보이시죠? 다 탑승수속과 출국심사를 할수 있는 항공사들이에요 ㅋ


대한민국 항공사는 대한항공,아시아나,제주항공 이렇게 3개의 항공사만 도심공항 이용이 가능해요



1층 내부로 들어오면 아래 사진과 같이 각 항공사별로 카운터가 나누어져 있어요 역시나 대한항공이 가장 많은 카운터수를 자랑하고 그다음 아시아나였어요 ㅋㅋ 나머지 외항사들은 몇개의 카운터에서 같이 업무를 처리하는것과 같은 그런 느낌적인 느낌?


도심공항에서 체크인하는 최대의 장점은 바로 얼리체크인이죠 ㅋ 빠른 체크인가능 ㅋㅋ 인천공항에서는 체크인카운터가 2시간 전에만 열리잖아요? 그래서 일찍가도 기다려야되고 면세점 돌아볼 시간도 없고 라운지에서 완전 여유롭게 있지도 못해요 ㅋㅋ 그래서 전 도심공항을 애용하죠 ㅋ





전 제주항공의 카운터에가서 탑승수속을 마치고 항공권과 여권을 다시 받아들고 나서는 출국심사를 위해서 도심공항 2층에 있는 출국심사장으로 이동을 합니다 ㅋ 


에스컬레이터가 있어서 아주 쉽게 올라갈수 있죠 ㅋ



2층으로 올라오면 간이 출국심사장 Immigration이 있어요 아래 인천공항 출국심사장 이용 방법이 있는데요 도심공항에서 출국심사를 마친사람들은 인천공항에서 전용 출구로 바로 나갈수가 있게 되는것이죠 ㅋㅋㅋ 


*인천공항 출국심사장 이용 방법

1. 인천공항 출국장 측면 전용통로 이용하여 출국장 입장

2. 출국장 내 외교관,승무원 전용 심사대에서 여권,탑승권 제출하여 사전출국심사 확인 후 통과


뭔가 혜택을 받고 있는 기분?ㅋ


도심공항에서 사전출국심사를 받을수 있는 이용대상은 도심공항 1층 항공사 체크인승객으로 모바일탑승권이나 이티켓을 가지고 있으신분들은 불가능해요 



출국심사 업무시간도 5:30 ~18:30분이니 헷갈리지 마시구요


E티켓이나, 모바일 탑승권은 이곳에서 출국심사가 불가능하니 1층 항공사에서 탑승권을 받아서 가야해요!


도심공항 출국심사장엔 부부,가족,일행도 한명씩 들어가야해요 괜히 제가 같이 들어가보려고 하다가 밖으로 나가서 대기선에 서있으라고 하셨었다는....



출국심사장 바로 옆에 인천공항으로 가는 직항 리무진을 이용할수 있는 매표소랑 탑승장이 있는데요 저희는 거의 5시간 넘게 여유있게 출발해서 지하철을 타고 인천공항으로 이동하기로 했어요! ㅋ 


그럼 다음포스팅은 인천공항과 스카이허브라운지에 대해서 해보겠습니다 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