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verseas/2018.03 Vietnam-Natrang

베트남 나트랑 냐짱여행4-인천공항에서 깜란공항 도착 유심구매, 택시잡는법



베트남 나트랑 냐짱여행4-인천공항에서 깜란공항 도착 유심구매, 택시잡는법



신났었던 베트남 나트랑 냐짱-무이네-호치민 여행 포스팅인데요 이전에 3개나 포스팅했음에도 아직 출발을 못했는데요 ㅋㅋㅋ 시리즈 엄청 길어질 예정입니다 ㅋㅋ 9박11일이거든요 ㅋㅋ 


우선 이전글 링크 걸어둘게요 ㅋ 클릭하면 바로 넘어갑니다 ㅋ


베트남 나트랑 냐짱 여행1-도심공항 가는길,탑승수속,출국심사


베트남 나트랑 냐짱여행2-인천공항 출국장 가는길(프리패스)


베트남 나트랑 냐짱 여행3-스카이허브라운지 위치 메뉴 다이너스카드 무료이용


도심공항에서 출국심사 끝내놓고 지하철타고 인천공항으로 넘어와서 스카이허브라운지에서 저녁식사를 하고 시간을 보내다가 제주항공 28번 게이트에서 22:10 비행기를 타고 나트랑 냐짱 깜란공항으로 출발을 했어요 ㅋ




제가 조금 덩치가 있는 편이라 저가항공은 좀 좁은 느낌이 있는데요 어차피 길어야 5시간반이고 최저가로 예매했기 때문에 닥치고 ㄱㄱ싱 ㅋㅋ


비상구좌석같이 넓은 자리였으면 창가가 좋을텐데 전 복도측이 다리도 뻗을수 있고 편하더라구요 ㅋ


예전에 세부나 베트남 하노이 갈때도 제주항공을 이용했던적이 있는데요 비행기좌석이 빈적이 없었는데 나트랑은 확실히 그에비해서 덜 알려진 관광지라 갈때 비행기가 텅텅빈 모습이 아주 인상적이었어요 ㅋ





드디어 나트랑 깜란공항에 도착했습니다 ㅋㅋ5시간 뭐 한숨 잤다가 영화한편보니 끝나더라구요 ㅋㅋ

세부나 보라카이 방콕 공항처럼 습한건 여기도 동일함...ㅋㅋ


출국장으로 바로 나오다보면 아래처럼 빨간간판으로 Visa Application 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오른쪽이 입국심사하는 곳이에요


우리비행기가 도착했을땐 중국인관광객이 한발 먼저 들어왔었는지 그들 먼저 처리하기위해서 우리들을 한참 기다려야 했어요...


그렇게 기다리고 있는데 뒤에 또 어마어마한 중국인관광객들이 몰려들어서 샌드위치가 된 기분이었다는... 약 40명 정도되보이는 한국인들끼리 뭉쳐서 우리가 저들보다 먼저 심사받아야 된다며 ㅋㅋㅋㅋ



아래 보이는 컨베이어벨트에서 캐리어를 찾을수 있는데요 환전소와 유심을 구매할수 있는 부스가 2~3개 정도 있어요

저는 밖에도 있을테니 밖에 나가봤더니 통신사는 비나텔 Vinatel 밖에 없었다는..


예전에 하노이갔을땐 Viettel 비엣텔을 써서 만족스러워서 또 비엣텔로 하려고 했는데... 분명 안에서 봤던거 같은데.... 한번 나오면 다시 못들어가게 하더라구요 ㅠ



그래서 그냥 나와버린 김에 밖에 있는 비나텔에서 유심을 구매하기로 합니다


아래사진 보이는곳에서 왼쪽이에요

부스 3개정도 열려있고 환전,유심구매 다 가능해요


요금제를 자세히 찍진 못했지만 용량은 40G였나? (확실하지 않음..)


3G 30일 짜리 유심은 $5

4G 30일 짜리 유심은 $6


도착을 새벽2시에 해서 다 문을 닫아서 그런건지 죄다 30일짜리밖에 없더라구요 그럼 어차피 1달러 차인데 4G로 하자는 마음으로 $6달러 짜리 구매! 어차피 저는 11일 일정이니까요 ㅋ


그리고 택시비로도 써야되고 날이 밝을때까지 써야할 돈이 필요하니 일단은 공항에서 100달러만 먼저 환전했어요 2,240,000동 으로 주더라구요 ㅋ 


다른데도 크게 차이는 없지만 공항/나트랑센터/롯데마트 세군데서 해본결과 롯데마트-나트랑센터-공항 순서대로 환율을 잘 쳐줬던것 같아요



공항에서 나가려고 할때 엄청난수의 택시기사들이 와서 어디가냐 자기택시 타라 얼마에 해주겠다 다들 이렇게 하는데요

같은 비행기를 타고왔던 한국인분들은 싹다 없어지셨더라구요 그래서 그때는 다들 픽업서비스를 하셨구나.. 했는데


나중에 알게된사실은.. 전부다 빈펄리조트로 들어가는 패키지를 예약하신 분들이더라구요 ㅋㅋㅋ다음포스팅에서 하겠지만 빈펄리셉션에서 다 만났다는..ㅋㅋㅋ


암튼 우리는 짐정리좀 하고 천천히 나가자는 마음에 공항한쪽 구석에서 짐정리를 하고 있는데 두명의 삐끼(?)가 붙었어요


어디까지가냐해서 빈펄리조트 리셉션으로 가려고 한다니까 다들 자기차를 타라고 ㅋㅋ


그래도 여자친구가 사전에 베트남에서 안전한 택시를 검색해두고 왔기 때문에 우리는 그 기사들에게 택시를 볼수 있냐고 물어봤고 제가 따라가본택시기사는 개인차량/ 여자친구가 본 기사택시는 Quoc Te 라는 회사차였어요


그래서 우리는 Quoc Te 기사에게 30만동으로 쇼부보고 가자고 했더니 개인기사가 자기는 25만동에 해주겠다고 했지만 왠지 찜찜하니 회사차를 타기로 합니다



그래서 현지시각 새벽 3시?4시? 에 우선 첫번째 숙소인 빈펄 나트랑 리조트 체크인만 해놓고 체크인시간까지 나트랑비치와 시내를 둘러볼 생각이었거든요 ㅋ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포스팅에 자세히 이야기해보겠습니다 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