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verseas/2018.03 Vietnam-Mui Ne

베트남 무이네 여행27-무이네에서 호치민 슬리핑버스 추천 한카페 Han cafe 위치,버스시간표




베트남 무이네 여행27-무이네에서 호치민 슬리핑버스 추천 한카페 Han cafe 위치,버스시간표



베트남 무이네 여행26-타오하 무이네호텔 Thao Ha MuiNe 조식메뉴 레스토랑

베트남 무이네 여행25-분위기 있는 무이네 NHA HANG restaurant 냐항 레스토랑

베트남 무이네 여행24-보케거리 LAM TONG QUAN 저렴하고 맛있는 최고의 레스토랑 친절도는 쫌..?

(▲위 제목 링크 클릭하면 해당 글로 이동합니다)


드디어 무이네에서 떠나는 순간이 다가왔습니다 최대한 느리게 지내려고 다짐했었는데 무이네에서의 3박4일이 금세 지나가버렸네요 우리의 일정은 베트남여행의 마지막 종착지 호치민입니다


처음에 계획할땐 베트남의 나트랑을 가기로 했었는데 근처에 무이네도 참 좋다는 말에 그럼 무이네도 갔다가 다시 나트랑으로 돌아오자 그런데 무이네에서 나트랑으로 돌아오는 거리나 호치민으로 가는거리나 거기서 거기네? 그럼 나트랑 in 호치민 out 으로 결정!


이제 그 마지막 일정인 호치민으로 이동합니다 ㅋ


기억나시는지 모르겠지만 신밧드 앞에 있는 조그만 여행사에서 지프투어와 슬리핑버스를 다 예약했었는데요 그 자세한 이야긴 


베트남 무이네 여행11-지프투어 제일 싼 여행사(PHUONG TRAM TRAVEL) 신밧드맞은편

 

위 글에서 확인해보실수 있어요 ㅋ 나트랑에서 무이네올때 신투어리스트가 제일 유명하다고해서 신투어 슬리핑버스를 탔었는데 유명하다는 명성에 비해서 차 시간이 너무 없더라구요 하루에 2대정도? 그런데 한카페는 차시간이 많아서 훨씬 좋았어요


버스 시설이나 승차감 역시나 뽑기운이 좋았던건진 모르겠지만 신투어보다는 좋았다는 느낌입니다ㅎ 다시갈지 안갈진 모르겠지만 만약 베트남에서 슬리핑버스를 다시 탈 기회가 생긴다면 저는 한카페를 이용할거에요 ㅋㅋ




우리는 11시 버스를 골랐어요 그래야 넉넉하게 5시간잡고 호치민에 4시에는 도착할수 있을테니까요ㅎㅎ 아래는 한카페 버스시간표에서 무이네에서 사이공(호치민) 가는 시간표도 있고 무이네에서 나트랑 (아 한카페도 무이네-나트랑은 시간이 2개뿐이군요) 무이네에서 달랏으로 가는 시간까지 있습니다


우리는 11시 버스라서 거의 30분전에 와서 도착해있었는데 일본인으로 보이는 두 여성분들도 일찌감치 와서 기다리고 계시더라구요



준비했던 버스표 잘 있는지 체크도 하고 ㅋㅋ 그런데 한카페랑 신투어랑 또 다른점이 하나 있었어요 신투어리스트에서는 모두다 오피스앞에 모여서 한번에 버스를 탑승했는데 한카페 버스는 가는길에 계속 사람을 태우더라구요???


아마 정류장 개념의 공간이 있나봐요 ㅋㅋ 버스표예매할때 여행사 직원은 제 숙소가 한카페 옆이라 자기직원 보내서 우리를 한카페까지 에스코트 해준다고해서 지도 확인해봤더니 너무 가까워서 제가 그냥 간다고 했거든요 ㅋㅋ


우리는 가까워서 그냥 오피스에서 타는거고 좀 먼사람들은 그냥 그근처까지도 버스가 가주나봐요



그렇게 기다리다가 파란색 한카페 슬리핑버스를 만나서 짐을 넣어놓고 버스에 몸을 싣어 봅니다 


역시나 양 창가에 한줄과 가운데 한줄 그리고 올라가면서 봉지에 신발을 담고 양말신을채로 타야되는 버스 나짱에서 한번 타봤다고 익숙한 느낌 ㅋㅋㅋㅋ그리고 또 신투어와 다른점은 여기엔 담요가 있다는점이에요 ㅎㅎ


쓰다보니 자꾸 신투어를 비하하는 느낌이 좀 강해졌는데 구간마다 다를수도 있고 버스마다 다를수도 있어서 저는 그냥 제 경험에만 비추어서 이야기하는거니까 감안해서 봐주세요ㅎ


그리고 슬리핑버스의 특성상 역시나 다리를 쭉펴고 누울수 있는구조로 되어있지만 또 역시나 가방을 둘 자리는 마땅치 않아서 캐리어에 짐 쌀때 아예 넣어버리거나 아니면 계속 안고 가야해요....ㅠㅠ




그렇게 2시간정도 달리다가 잠시 차를 세우더니 휴게소에 들러서 20~30분 정도 쉬었다 간다고 합니다 ㅋ 봉지에 싸놨던 신발을 다시 꺼낼필요 없이 앞에 쪼리를 준비해주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돌려신은 느낌이 확 나요 ㅋㅋㅋ 만약에 그런게 불편하시다면 본인신발을 가지고 내리시는게 좋아요


 나트랑에서 무이네 올때는 주유소에 있는 화장실 그리고 매점같이 않은 매점만 있었는데 여기 휴게소는 누가봐도 너무 좋은 휴게소였어요 ㅋㅋㅋ 전 화장실만 냉큼 갔다가 여기저기 구경만 해봤습니다 ㅋ 배는 조금 고파왔지만 호치민 가서 갈 레스토랑이 있었거든요ㅎㅎ




휴게소에서 다시 출발을 하고 2시간가량을 다시 달리다보니 점점 오토바이와 차가 많아지고 구글맵을 켜봤더니 어느새 호치민에 왔더라구요 ㅋㅋㅋ호치민에서는 2박을 하지만 실질적으로 호텔에서 묵는 시간은 1박이고 이때 호텔스닷컴 리워드를 다 모아서 무료쿠폰을 사용해서 예약하고 체크인 했는데요


호텔스닷컴 사용해서 예매하고 리워드 사용하는법은 여행기 끝에서 해볼게요 ㅋ


그렇게 호치민 한가운데 있는 한카페 사무실에 도착했는데 신투어나 한카페나 역시 도심한가운데에 있고 거기가 버스정류장이에요 ㅋ


이제 새롭게 시작될 호치민 이야기도 기대해주세요 ㅋㅋ



베트남 무이네 여행26-타오하 무이네호텔 Thao Ha MuiNe 조식메뉴 레스토랑

베트남 무이네 여행25-분위기 있는 무이네 NHA HANG restaurant 냐항 레스토랑

베트남 무이네 여행24-보케거리 LAM TONG QUAN 저렴하고 맛있는 최고의 레스토랑 친절도는 쫌..?

베트남 무이네 여행23-레드샌듄 일몰투어,보케거리 LAM TONG QUAN 메뉴판 정보

베트남 무이네 여행22-무이네시장 (CHO MUI NE Market) 대박 길거리음식 반깐 Banh Can

(▲위 제목 링크 클릭하면 해당 글로 이동합니다)






반응형